본문 바로가기

Windows

PC와 폰 연동: Dell Mobile Connect 설치방법

Windows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사용자 휴대폰' 앱은 뭔가 나사가 하나 빠진 듯 부족합니다.

 

이리 저리 찾아보던 중 'Dell Mobile Connect'라는 놈을 알게 되었네요.

 

  • 전화 연결
  • 메시지 보내기
  • 핸드폰 알림 띄워주기
  • 스크린 미러링
  • 파일 전송 (갤러리 있는 사진 잘 보내주고 음악 재생도 잘 되네요.)

 

등등 여러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근데 스토어에서 이거 설치할려고 하면 아마 거부할겁니다.

Dell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만 설치가 가능하게끔 해놨는데, 이걸 Appx를 추출해서 따로 설치하면 됩니다.

 

구글에 Dell Mobile Connect Appx라고 쳐서 직접 받아야 합니다.

저는 https://hubsadda.com/how-to-install-dell-mobile-connect-app-on-any-device/ 이거 받았어요.

글 올린 시각 기준 3.0이 최신입니다.

 

Appxbundle 확장자 파일을 받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어서 이렇게 뜨지만... 아마 이거 비슷한 창이 뜰겁니다.

 

 

AirDroid처럼 무거운 거 별로이고, 그냥 적당히 알림 보고 전화통화 문자메세지 보내고 싶으신분들은 아마 이게 적당할겁니다.

Windows 기본 탑재된 앱이 조금씩 부족해서 별로였는데, 이건 딱 괜찮네요.